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무더위! 에어컨을 마음껏 틀고 싶은데 전기요금 폭탄 맞을까봐 걱정되시죠?
오늘은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방법 5가지를 안내해드릴테니 부담없이 에어컨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전기요금 절약방법 보기👇
절약 1. 시작은 강풍으로
에어컨 전기요금은 실외기 사용량에 달려있기 때문에 에어컨 가동 시 시작부터 세게 트는 것이 좋아요.
즉, 강풍모드를 이용해 빠른 시간 안에 실내 온도를 낮추어야 실외기 사용을 최소화할수 있어요
온도가 내려간 후에는 에어컨을 약풍으로 줄여주세요. 이때 선풍기 사용을 병행하면 시원한 공기가 빠르게 퍼지고, 전기료도 20~30% 절감된다고 해요.
절약 2. 계속해서 틀어놓기
에어컨을 껐다 켯다 하면 오히려 전력 소비량이 많아져요. 시원해지면 에어컨을 껐다가 더워지면 다시 켜는 방식은 오히려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만약 외출 계획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성전자 서비스팀에 따르면 외출 시간이 90분이 넘지 않는다면 에어컨을 켜고, 90분 이상이라면 끄고 외출하는 것이 전기요금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절약 3. 필터 청소하기
보통 호흡기 건강 때문에 에어컨 필터 청소를 하게 되는데요. 에어컨 필터 청소만 자주 해도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요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효율이 떨어지고 적정 온도까지 도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에어컨 필터 청소는 셀프로도 가능하지만 오염이 심한 경우라면 전문 에어컨 청소업체에게 맡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절약4. 실내환기는 필수
에어컨 가동 전 실내를 가득 메우는 더운 공기는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것이 좋아요.
더운 공기를 그대로 실내에 두고 에어컨을 켠다면 전기요금이 더 나오게 되겠죠?
절약5. 제습모드는 전기요금 절약될까?
흔히 제습모드가 냉방모드보다 절약이 될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제습모드와 냉방모두 똑같이 실외기가 돌아가기 때문에 제습모드에서 찬바람이 약하게 나올 뿐 전기요금은 절감되지 않아요
그럼 날도 덥고 습도도 높을 땐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가전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냉방모드를 통해 원하는 실내온도까지 낮춘다음 제습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목표 온도까지 도달시키는 데는 냉방모드가 빠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상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하는 5가지 방법 안내해드렸습니다.
더운 여름 전기요금 부담없이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